미미썸의원

미미썸 NEWS

장바구니 0

MIMIMESOME news

미미썸 news

광주광천점

25-12-04 15:51

[언론보도] 환절기 피부 탄력 저하, 어떤 콜라겐 부스터 시술 선택해야 할까? 미미썸

https://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780



af3be97fbec8292b6a67e325bcbe787a_1764830978_8467.jpg



요즘과 같은 환절기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 노화 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특히 피부 탄력 저하나 피부 꺼짐, 주름 등 다양한 고민이 나타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에 많은 이들이 특별히 보습 관리에 신경 쓰지만, 개인적인 관리로는 분명한 한계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피부 장벽이 무너진 상태라면 수분 증발을 막지 못해 건조함이 심해질 수 있고,
기온이 낮고 건조한 환경에서는 피부의 수분 보유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보습 관리를 해주더라도 건조함을 느끼기 쉬워
탄력 저하나 주름 등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다.

이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콜라겐 부스터 시술이다.
콜라겐 부스터는 피부 진피층에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성분을 주입해 피부 속 구조를 건강하게 복원하는 시술을 말한다.
이는 단순히 피부 볼륨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며 자가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자가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면 피부 자체의 재생 능력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피부 환경을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또 스스로 생성된 콜라겐이 진피층에 채워지므로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볼륨이 채워지는 등 탄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표적인 콜라겐 부스터 제품으로는 스컬트라, 쥬베룩볼륨, 레디어스 등이 있다.
스컬트라는 PLLA 성분으로, 체내에서 서서히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대표적인 지속형 콜라겐 부스터다.
2~3개월 이후부터 점진적으로 볼륨과 탄력이 개선되며 자연스러운 변화를 유도한다.
특히 국내 식약처뿐만 아니라 미국 FDA 승인, 유럽 CE 인증으로 안전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또 쥬베룩볼륨은 PDLLA와 HA를 주성분으로 하는 콜라겐 부스터다.
PDLLA는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로 피부 진피층에 주입되어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킨다.
PLLA 계열과 달리 입자가 더 작고 균일해 결절 위험을 줄이면서도 콜라겐 자극 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의 즉각적인 수분감과 PDLLA의 장기적인 콜라겐 생성 효과를 함께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레디어스는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인체 친화적 성분인 CaHA를 주성분으로 하며,
미세 CaHA 입자가 콜라겐 및 엘라스틴 생성을 유도하여 주입 즉시 볼륨이 형성된다.
즉각적인 윤곽과 리프팅 개선은 물론 장기적으로 탄력 유지가 가능하다.

미미썸의원 광주광천점 오준협 원장은 “스컬트라, 쥬베룩 볼륨, 레디어스는 모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콜라겐 부스터지만 각 성분과 작용 메커니즘이 달라 기대할 수 있는 결과가 다르다”면서 “이 때문에 단순 유행보다는 피부 상태, 나이, 탄력도, 볼륨감을 고려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콜라겐부스터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한편 미미썸의원 광주광천점은 다양한 콜라겐부스터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개개인 피부 두께·부위 특성에 맞춘 주입층·희석비 조절 프로토콜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결절, 뭉침 등 이상반응을 최소화한 시술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시술량이 많은 의료기관으로서, 스컬트라의 경우 일반적으로 1병 단위 판매가 기본이지만,
미미썸에서는 반병 단위 이벤트를 진행하여 부담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였다.
다만 적용 여부 및 기간은 내원 시 상담 후 결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미미썸의원 광주광천점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