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썸 news
김해점
26-01-16 13:08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71153

미미썸의원 김해점이 다양한 색소 질환에 보다 정교하게 접근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색소 레이저인 피코슈어(PicoSure)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피코슈어는 나노초(ns) 단위 레이저보다 훨씬 빠른 1조 분의 1초(ps, 피코초) 단위로 에너지를 조사하여,
주변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기미, 주근깨, 문신 등 색소 병변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레이저를 말한다.
기존 나노 레이저가 열 에너지 중심으로 색소를 태우는 방식이라면, 피코슈어는 열 대신 순간적으로 강력한 충격파를 이용해 색소를 타격하는 방식이다.
짧은 시간에 강한 에너지를 전달해 주변 조직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색소 입자를 매우 미세한 형태로 분쇄해 체내 배출을 용이하게 한다.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 우려가 상대적으로 낮은 피코슈어는 755nm 파장을 활용,
1064nm 파장 대비 멜라닌 흡수율이 약 3배 높아 타겟이 되는 병변만 정교하게 파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정밀하고 빠른 조사로 나노 레이저 대비 전체 치료 횟수를 약 20~30% 단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피코슈어는 주근깨·잡티·검버섯 등 다양한 색소 질환에 활용되며, 지우기 까다로운 컬러 문신 제거에도 효과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또한 색소 치료를 넘어 늘어난 모공, 여드름 흉터, 잔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부 전반의 컨디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시술 효과는 비교적 빠르게 체감되는 편이다. 시술 후 수일 내 피부 톤이 맑아졌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고, 색소는 1~2주에 걸쳐 서서히 옅어진다.
보통 시술 주기는 3~4주 간격으로 진행되며, 병변의 종류와 깊이에 따라 3~5회 이상 반복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필수이며, 충분한 보습 관리를 병행하면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된다.
물론 시술 후에 하지 말아야 하는 것도 있는데 찜질방이나, 사우나, 음주, 흡연, 격한 운동, 스크럽, 필링 등은 피해야 한다.
미미썸의원 김해점 윤현승 원장은 “사람마다 색소의 깊이와 종류, 피부 두께가 모두 다르다”며 “피코슈어는 주변 조직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병변만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어,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색소나 문신 고민의 경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색소 질환에 보다 정교하게 접근할 수 있는 장비를 통해, 개인 피부 상태에 맞춘 효과적인 맞춤형 치료를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로 적절한 에너지 강도와 레이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미썸의원 김해점은 피코슈어 외에도 레블라이트, 피코토닝, 클라리티, 엑셀브이, 프락셀 등 다양한 레이저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잡티, 혈관, 모공, 흉터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에 대해 선택적으로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피코슈어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피코슈어 5+5 혜택을 비롯해 잡티 개선에 효과적인 클라리티, 기미주사 등과 함께 선택할 수 있어, 색소 치료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